본래 노트북을 사용할 때는 마인드 맵 S/W를 즐겨 사용했었습니다. 데스크탑으로 환경을 옮기고 나서는 아무래도 마인드맵의 이용도가 떨어지다 보니 별로 찾지 않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생각을 정리하는 데는 마인드맵이 최고인지라 공개 소프트웨어인 Freemind 를 다운로드 받기위해 구글링을 해 보았습니다.

직접 소스포지에 가서 다운받을 까 했으나 검색 결과 순위가 높은 마이폴더 서비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Freemind를 보니 한글화가 되어 있다고 해서 아무 생각없이 해당 파일을 받고 다운로드를 받았습니다.
받은 다운로드 파일을 아무 의심없이 실행하고 나서 깜작 놀랐스닏.

이것저것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고 갑자기 PC를 정리한다고 이상한 프로그램이 막 발광을 하네요^-^

이런! 낚였다..라는 생각과 함께 해당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 프로그램을 확인해 보니 너무나도 설치 프로그램이 이기적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NU라이센스로 공유되는 프리마인드 S/W 설치할 때  (주)네오브이의 파워PC 라는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고 브라우져이 첫 화면이 자동으로 마이폴더로 변경되는 루틴을 살짝 껴 넣은 것은 정말 이기적인 처사인 것 같습니다. 물론 마이폴더에서는 사용자가 꼼꼼히 읽어보고 설치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했다고 강변할 지 모르지만 프리마인드만을 기대하고 다운로드받은 사용자가 보다 확실하게 다른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브라우져의 시작 페이지가 변경된다는 사실을 공지하는 것이 맞을 것 입니다.

더우기 파워PC는 무료가 아닌 유료 서비스입니다. 모르는 사이에 설치가 된 프로그램이 작동되고 나중에 과금이 되는 거 너무 이기적이지 않을까요? 그래도 다행인게 삭제는 편하게 되네요. 일전에는 삭제를 방지하기 위해 키값을 넣어야 삭제가 되는 프로그램이 있던데요^-^.  널리 알려져서 불이익을 받는 사용자가 없었으면 합니다.

Freemind Download 바로 가기!


Posted by 박재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