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프트웨어에 대한 책을 쓰게 된다면 소프트웨어와 개발자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공장과 공정에 대한 것을 쓰고 싶었다.

주말에 서점에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의 모든 것" 이라는 신간 책을 보았다.  주로 대부분의 기술 서적이  외국 서적을 번역하는 수준인 현실을 감안할 때 국내  소프트웨어  전문가가 직접 집필한 책이라 더욱 눈에 띠었다. 

너무 많은 내용을 한 권에 담을려고 하다 보니 다소 이야기의 깊이가 낮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데 있어 필요로 하는 전반적인 사항들을 폭넓게 정리가 되어 있는 책이다. 별도로 프로젝트 관리나 기타 전문 Software Engineering 교육을 받지 못한 개발자나 관리자분들은 한번쯤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소프트웨어의 요구사항을 정리하는 SRS ( Software Requirement Specification ) 를 강조하는 부분이 특히 공감이 간다. 다양한 사용자와 환경적 요구 사항을 체계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기술하는 것이야 말로 간과하기 쉬운 아주 중요한 것이기 때문이다.

좀 더 다양한 실제 사례가 소개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남지만 S/W에 관한 아주 실용적인 책이다.

Posted by 박재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