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블록체인 기술 커뮤니티 행사인 *DevStamp가 열린다.

“한국 블록체인 커뮤니티들의 축제”


*DevStamp

Developer + Hashstamp 를 합친말로 DevStamp 참가와 활동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자 임을 확인한다는 의미입니다.



12월 18일 국내 최대 블록체인 기술 커뮤니티들과 국내 블록체인 기술 회사들의 참여한 DevStamp가 개최된다. DevStamp는 블록체인 개발자 임을 증명한다는 의미로 기존 마케팅 중심의 블록체인 행사들과 달리 블록체인 커뮤니티들이 자발적으로 준비되어 진행되는 행사로서  2017년 8월 조직되어 국내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경제 모델에 대한 연구 활동을 가장 대중적으로 펼치고 있는 ‘이더리움연구회’와 ‘NIPA’가 함께 행사를 주관한다.


행사를 주관한 이더리움 연구회 박재현 오거나이저는 “ 현재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기술이 점점 발전하고 이에 대한 자발적인 연구, 개발을 하는 커뮤니티들이 온-오프라인상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이들 커뮤니티들이 각기 연구, 개발 한 것을 단순 온라인을 통해 공유하는 데  그치지 않고 함께 모여 논의하는 장이 필요하다. DevStamp는 이러한 블록체인 커뮤니티들과 국내 블록체인 기술 회사들이 함께 모여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 문제점과 해결 방법을 심도있게 논의하고, 주요 블록체인 프로젝트 회사들의 기술과 앞으로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전망해 보는 자발적인 행사이다.” 라고 행사의 취지를 말하고 있다.


DevStamp 행사는 기존 마케팅 중심의 상용 블록체인 행사와 달리 블록체인 기술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등을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개발자들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받을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특히 발표 뿐만 아니라 직접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 개발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아마존 기반의 이더리움, 두나무 람다256의  루니버스(Luniverse) BaaS 서비스, 아이콘(ICON) 핸즈온랩 교육 세션을 운영할 예정이며 블록체인 개발자나 기술에 관심있는 분들은 누구나 부담없이 참석할 수 있도록 참가비도 기존 상용 블록체인 컨퍼런스와 달리 중식 제공 포함 1만원이다.


1,000 여명 이상의 개발자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DevStamp에는 이더리움 연구회를 필두로 서울 이더리움 밋업, 땡글(Ddengle.com), TES(Token Economy Study), 코리오스(KOREOS), 코스모스톡(CosmosTalk), 켈베오스(KerbEOS), 크립토리서치서울(Crypto Research Seoul), Kblock 등 국내 주요한 블록체인 커뮤니티들이 모두 참여하며 국내 기술 업체로는 루니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두나무 람다256, 세계 최고 Dex 거래소 오지스, 기부 플랫폼  개발 E4Net, 라인의 블록체인 플랫폼 LINK Chain을 개발하는 Unchain, EOS플랫폼을 대표하는 EOS서울, 자산 거래용 블록체인 플랫폼 코드박스, 간편 지갑 루트원, 국내 최고의 컨트랙 보안 엔진 개발 수호, 하이퍼레저 플랫폼 전문 업체 키인사이드, 게임 플랫폼 매그니스, ICON플랫폼을 개발중인 ICONLoop, 지식 거래 플랫폼 AHA 등이 있으며 참여 커뮤니티와 회사는 계속해서 늘고 있다.


DevStamp 한국 블록체인 커뮤니티 데이는 12월 18일 강남 과학기술회관에서 진행되며 참가 신청과 안내는 다음과 같다.


참가 등록 : https://onoffmix.com/event/159748

프로그램 안내 : http://www.devstamp.io/




Posted by 박재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