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의 아이디어 인큐베이팅 조직인 야후!브릭하우스의 작품인 Fire Eagle을 소개하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발표는 루비 온 레일즈에 조예가 깊은 Evan Henshaw-Plath가 진행했습니다. Fire Eagle은 루비온레일즈로 개발이 되었습니다.

Fire Eagle은 사용자가 위치정보를 입력하면 이 정보를 표준 API를 통해 누구나 응용해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게 해주는 플랫폼으로 기획,개발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인증은 OAuth API 표준을 사용하고 , 각종 API를 REST방식으로 제공해 줍니다.

제공되는 언어들은 다음과 같읍니다. - C# , .NET , Javascript , PHP , Perl , Python , Ruby

이들 언어를 사용하여 웹,모바일,데스크탑 등에서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입력하고 다시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서비스, 특히 매쉬업 서비스에 응용할 수 있습니다.  가령,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위치정보를 실시간에 입력한 후 이를 미투데이 등에서 다른 친구들과 공유하여 내가 어디있는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 구현이 가능합니다.

현재 한정된 사용자만 초청코드를 부여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몇장 받았는데 현재 한 장 남아 있습니다. 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코드를 보내 드리겠습니다.

일단 가입 후 Fire Eagle에서는 현재의 위치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물론, 이러한 위치 입력도 API를 사용하여 다양한 디바이스상에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력 후 위치를 파싱한 후 해당 주소를 등록하고 이에 해당하는 야후 맵을 보여줍니다. 맵을  통해 위치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까지 10여개의 매쉬업 서비스가 개발되어 있고 앞으로도 계속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ire Eagle 서비스의 재미난 점으로는 루비온레일즈 플랫폼으로 개발되었다는 점과  API에서 인증API표준으로  OAuth를 지원하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 야후!브락하우스에서 발표한 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Posted by 박재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