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흐르고 나이가 들어가며 변하는 게 있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 가장 큰 내부의 변화가 동적 시스템에서 정적 시스템으로 전환되는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뛰고 움직이고 땀흘리는 것을 좋아하고 , 동물이나 아이를 좋아했었습니다. 그런데 현재에는 그 반대가 되어 버렸습니다.  동물보다는 묵묵히 자리를 지키는 꽃과 식물이 좋고 , 격한 운동보다는 정적인 운동이 좋아지는 거. 모두 세월 탓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 들어 사진에 대해 무척 많은 관심이 가는 것도 그러한 변화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마침내 그 변화의 증후로 카메라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사진에 대해 공부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욕심을 내서 고가의  DSLR  카메라를 구매하는 것은 부담이 갔지만 그렇다고 일반 디카를 사서 맘에 드는 사진을 찍는 것도..

그래서 고민 끝에 , 우연히 아래의 카메라를 구입했습니다. 캐논 파워샸 G9이란 넘인데 하이엔드 제품으로 DSLR에 준하는 기능을 낸다고 합니다. - 제품 설명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열심히 공부를 하면서 멋진 사진을 좀 찍어 볼까 합니다 ^-^. 그런데 공부할 께 너무 많네요. 오늘 배운 용어 하나.. DSLR(Digital Single Lens Reflex)

DSLR-디지털 일안 반사식 사진기. 쉽게 말해 카메라에 렌즈가 하나뿐인 사진기로, 그 렌즈를 통해 사물도 보고, 동시에 사진을 찍는 센서에 빛을 보내는 방식을 말한다. 한 가지 몸통에 다양한 렌즈를 탈·부착해 쓸 수 있다. 콤팩트 디카의 경우에는 사물을 보는 데 렌즈 하나, 사진을 찍는 데 렌즈 하나를 써서 총 두 개의 렌즈를 쓰는 이안식(二眼式)을 사용한다. 이 경우 화면을 보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사물이 화면에 나오는 대로 정확히 찍히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Log > PhotoLo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의적인 재개발  (2) 2008.10.26
즐거운 성탄절 되세요!  (0) 2007.12.23
첫번째 사진..  (0) 2007.12.01

Posted by 박재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