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세상이 오고 있는데...



2020년 500억 개 이상의  사물들이 인터넷에 연결이 된단다.


오랜 동안 이야기 되어 왔던 영화속의 한장면이 현실이 되어 가고 있다는 것이다. 세상의 모든 것들이 점점 의미있는 것들이 되고 이를 통해 세상이 점점 스마트해 진다. 


Smart City , Smart Environment , Smart Water , Smart Metering , Smart Securities &       Emergencies , Smart Retail , Smart Logistics , Smart Industrial Control , Smart Agriculture , Smart Animal Smart Farming, Smart Home Automation , Smart Health , Smart Car , ... 


거의 모든 사회 모든 분야에서 인터넷에 연결된 사물(IoT, Internet of Things)들이 세상과 사람을 이롭게 한다. 물론, Privacy 등 여러 문제들이 있겠지만 이로 인해 대세가 바뀌지는 않을 것이다. 


IoT 분야의 선두 업체중 하나인 Libelium에서 정리한  IoT 세상의 모습을 보면 얼마나 많은 곳에서 세상이 변하고 있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출처 : http://images.libelium.es/content/applications/libelium_smart_world_infographic_big.png



새로운 시대를 컨텍스트의 시대라 부르는 사람들이 있어 그들의 이야기를 읽어 보았다.  그들은 앞으로의 세상을 모바일, 쇼셜, 센서 그리고 위치 기반 기술이 연결되어 사용자의 상황을 자동으로 인지하여 파악된 컨텍스트로 인해 세상이 보다 아름답게 변경할 것이라 말한다. 그리고 구글 글래스, 테슬라를 비롯하여 현재 실현되어 있는 사례를 통해 Smart World가 이미 현실화되고 있음을 입증한다. 마치 공상과학 소설처럼 재미나게 읽을 수 있다.



컨텍스트의 시대

저자
로버트 스코블, 셸 이스라엘 지음
출판사
지앤선 | 2014-03-28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실리콘밸리 최고의 IT 기술 블로거 로버트 스코블과 소셜 미디어...
가격비교



세상이 이렇게 바뀌면 또 새로운 여러 기회가 생길 것이다.  기존 것들은 없어져 새로운 것으로 대체되거나 새로운 세상에 맞는 패러다임으로 변신해야 살아 남을 것이다. 음식 주문 앱이 없어지고 식탁이나 냉장고에 붙어 있는 디스플레이드를 통해 추천된 메뉴를 통해 직접 주문을 하는 세상이 올 것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변화하는 세상에 적응하는 유일한 방법은 거부하거나 의심하지 말고 신나게 즐기는 것이 아닐까 싶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박재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