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블러그에 손을 대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글을 쓴다는 것이 마음의 여유와 열정이 있어야 즐겁게 할 수 있는 작업인데 최근에는  여러가지 일들로 이런 여유와 열정을 찾기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바쁜 여러가지 일중에서 금주 월요일에 씽크프리 온라인 서비스의 신규 버전을 오픈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규 버전은 기존 서비스의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완전히 새롭게 설계 개발한 서비스입니다. 먼저 UI 측면에서 기존 단계 트리 구조를 다단계 트리 구조로 변경하여 문서의 쳬계화를 원활하게 하였습니다. 또한 여러 불필요한 공유 기능을 제거하고 파일 링크 퍼블리싱과 문서 공유만을 제공하였습니다. 대신 보다 원활한 문서 공유를 위해 작업공간(Workspace) 서비스를 새롭게 개발했습니다.

작업공간을 구성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이 공간을 공유함으로써 보다 원활한 문서 협업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작업공간을 이용하면 선생님과 학생간의 정보 공유와 각종 프로젝트 구성원 간의 공유 등 문서 위주의 손쉬운 협업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그 간 문서 UCC 서비스인  씽크프리 닥스를 통해 수집된 문서와 템플릿 그리고  클립아트 등을  손쉽게 검색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검색 서비스를 특화했으며 , 유사시 뷰어가 없더라도 오피스 문서를 손쉽게 변환하여 뷰잉할 수 있도록 뷰어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특히, 이번 신규 서비스는 웹 오피스의 자체 기능과 UI강화외에 그 간 씽크프리 프리미엄 이란 서비스 명으로 제공되던 온-오프라인 연동 오피스 기능을 포함한 모든 씽크프리 오피스의 광고 버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윈도우,맥,리눅스 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설치 후 데스크탑상의 작업 공간과 웹 작업 공간을 동기화 시켜 줌으로써 보다 손쉬운 오피스 작업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앞으로도 부족한 부분들에 대한 개발이 추가돼야 하겠지만 데스크탑과 웹 간의 작업 공간을 하나로 투명하게 동기화시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기능과 작업 공간의 공유 기능은 씽크프리 온라인 오피스가 기존 데스크탑 오피스의 대안 오피스로서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오픈때까지 고생 많았던 관련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씽크프리 무료 온라인 오피스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Posted by 박재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