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순번을 기다리다 결국 안드로이드폰을 받았습니다.. 항상 새로운 장난감은 설레고 기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받은 넘은 검정색으로 하얀색도 모델도 있다고 합니다. 아래 모델인데 색상만 검정색입니다. 해외에서 구매해서 로밍한 넘이라 전화도 걸 수 있고 3G도 됩니다. 오픈마켓 등  거의 모든 것을 다해볼 수 있습니다. ^-^ 기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USB 케이블로 연결을 하니 비스타에서 안드로이드폰을 인식하는 데 디바이스가 없다. 

드라이버를 찾아라!
인터넷을 찾아보니 http://dl.google.com/android/android_usb_windows.zip 여기에 있다. 해당 드라이버를 설치하니 아래와 같이 안드로이드폰이 인식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전에 설치해서 테스트하던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이 생각이 나서 이클립스를 띠우고 간단한 안드로이드 샘플 프로그램을 구동시켰습니다. 이클립스와 안드로이드 SDK의 설치는 아래 블러그를 참조하세요.^-^

                                                     안드로이드 SDK 설치 및 테스트


디바이스에서 프로그램이 구동될 것을 기대했는데 구동되지 않는 군요. 이유를 고민하다 폰의 설정을 보니 [ Applications -> Development -> USB debugging ]이 껴져있었습니다. 해당 설정을 켠 후 간단한 노트패트 프로그램을 이클립스에서 실행시키니 아래와 같이 안드로이드 폰에서 구동이 잘 됩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작성한 후 실패 Deplay를 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화면은 안드로드이 SDK에서 제공하는 ddms 툴을 수행하면 Dalvik 디버깅을 할 수 있는 툴을 통해 캡쳐한 화면입니다. ddms상에서 ctrl-s를 선택하면 됩니다.

현재 오피스 라이브 교육중인데 안드로이드를 갖고 놀면 안될 것 같습니다 도의상. 점심도 맛있게 대접받았는데 .. 나중에 좀 더 다양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박재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