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구글Gear를 지난 달 31일 발표하고 여러 곳에서 분석 기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웹 애플릿케이션들의 단점으로 오프라인 지원이 주요한 문제로 지적되었고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들이 여러 방법들과 단체들을 통해 진행되어 왔습니다. 근본적으로 유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오프라인 지원에 대한 문제와 방법에 대해 지적해 왔던 것 같습니다. 구글 Gears 이전에도 이미 Zimbra가 내부에서 자바 DBMS를 내장한 방법으로 오프라인을 지원하고 있고 , 차주 알파 테스트를 마치고 베타 오픈 예정인 씽크프리 웹 오피스의 프리미엄 버전에서 오프라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글 Gear는 여러 방법중 브라우져 플러그-인 방식으로 SQLite이라는 DBMS를 클라이언트상에 두고 이를 통해 오프라인 상태의 정보를 저장하고 이를 서버측과 온라인 상태에서 교환하는 구조입니다. 현재로서는 당연한 방법이죠. 아무래도 문제는 보안과 데이타 전송량의 최적화 등이 남아 있는 숙제 일 것 입니다.
이러한 오프라인 지원 상황의 이해를 돕기위해 전에 제가 발표한 자료를 하나 포스팅합니다. 자료를 넘기다 보면 오프라인 지원 문제와 현황에 대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구글 Gear는 여러 방법중 브라우져 플러그-인 방식으로 SQLite이라는 DBMS를 클라이언트상에 두고 이를 통해 오프라인 상태의 정보를 저장하고 이를 서버측과 온라인 상태에서 교환하는 구조입니다. 현재로서는 당연한 방법이죠. 아무래도 문제는 보안과 데이타 전송량의 최적화 등이 남아 있는 숙제 일 것 입니다.
이러한 오프라인 지원 상황의 이해를 돕기위해 전에 제가 발표한 자료를 하나 포스팅합니다. 자료를 넘기다 보면 오프라인 지원 문제와 현황에 대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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