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근조 남대문 ]

어제 새벽,  남대문이 화재로 전소되어 처참하게 무너진 것을 보면서 그냥 복받쳐 오르는 눈물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오늘은 하루종일 슬퍼하는 시민들과 책임을 회피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다시 한번 북받쳐 오르는 슬픔과 분노를 참 참기 어렵습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해서 일어나지 않았으면 합니다.....참 정직하고 지혜로운 사람이 필요한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 국내 소식 하나 - 한국S/W 어진흥원 웹 기반 SW 개발 지원사업을 위한 수요 조사 실시 ]

SW진흥원은 오는 22일까지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개발이 필요한 웹 기반 SW의 기술수요를 접수하고 , 산ㆍ학ㆍ연 전문가로 구성된 기획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지원 대상분야를 선정한 뒤 4월 경부터 기술적, 정책적 활용성과 상용화 가능성이 높은 웹 기반 SW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체 예산은 10억원 내.외이며
4개 정도의 과제를 선정한다고 합니다. 

모처럼 국내 포탈에서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SaaS서비스가 제대로 개발되었으면 합니다. 활용도 측면으로는 구글 Apps나 MS OfficeLive 처럼  국내 중소기업들이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쓸모있는 서비스가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 철저히  웹 표준에 기반하여 IE , FF , Safari 등 다양한 브라우져에서 활용가능하며 실제 쓸모있는 서비스가 태동되길 기대해 봅니다.

[ 국내 소식 둘 - 2007 SaaS/ASP 백서가 발간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 SaaS/ASP 백서가 발간되어 공개되었습니다.

2007년 여러 전문가 분들과 6개월이 넘게 작업을 해서 마무리한 백서입니다. 국내에서 나온 자료 중 ASP/SaaS에 관해서는 가장 폭넓게 다룬 자료입니다. 각종 통계 자료 등이 잘 정리되어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다루는 주된 내용으로는  ▲1부: ASP/SaaS 산업의 개요와 패러다임 ▲2부: ASP/SaaS 산업의 발전 ▲3부: ASP/SaaS 시장 현황 ▲4부: ASP/SaaS 기술 동향 ▲ 5부: ASP/SaaS를 위한 사회 인프라 ▲6부: ASP/SaaS 산업의 이슈 및 방향 등입니다.

--->  SaaS/ASP 백서 다운로드 <----

기술 동향에 대해 나름대로 정리한다고 했는데 다시 보니 보잘 것 없네요..  자유롭게 다운로드받아 활용 바랍니다.  한국정보사회진흥원 홈페이지(www.nia.or.kr)의 정보자료실에서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박재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