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에 대한 발표는 아니었지만 Xtech의 정체성을 알 수 있는 발표들 이었습니다.

 

세상의 변화를 연구하는 사람의 발표

Dumb bill Xtech 컨퍼런스의 Chairman 소개로 시작된 발표입니다. 생각보다 젊어서 놀랐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veryware - expection , emergence , reality


Adam Greenfield 라고  ,
Everyware 저자로서 저와 동갑입니다. 뉴욕대학에서 교수이자 컨설턴트로 맹활약중이랍니다.


이 친구가 말하는 것은 결국 유비쿼터스 커퓨팅이 활성화되면서 바꿜 우리의 모습들에 대한 예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veryware 말이 의미하는 것은 post pc paradigm입니다. 미래는 바로 보이지 않는 곳에 있는 기술들이 유비쿼터스로 연결되어 우리의 행동을 바꾸고 있고 진행될 것이라는 것 입니다. 바로 이러한 기술에 유비쿼터스 기술이 있다는 것 입니다.


세상을 구하려는 사람의 발표
Gavin Starks(d::gen network) , http://www.dgen.net/ame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에는 발표 주제가 너무 어색해서 당황했습니다. 그러나 들으면서 지구의 환경변화와 온실 효과등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기후
변화는 인간이 원인이다. 이를 막기 위해 
Open -> 정부나 회사 등에서 실제 얼마나 가스 배출 등을 하는 지 공개하자.
Share -> 그리고 이 정보와 위험성을 전체가 공유하자.
Memory -> 그리고 이를 기억하자.
Available -> Extensible 하자
.

지구는 인간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개발 프레임웍이란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지구라는 프레임웍이 오염되면 어떠한 창조도 진정한 창조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구가 없어지면 웹이 무슨 소용이고 웹 2.0이 무슨 소용이 있을지..



Posted by 박재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