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주 씽크프리의 오픈 API 관련 팀들은 내일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릴 웹2.0 엑스포 준비를 하느라 바쁜 한 주 였습니다. 주변에서 오가는 메일을 보니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참석하시는 것 같습니다.

올 해 가장 큰 웹2.0 컨퍼런스라 관련 업체가 참석하기도 쉽지 않았다고 담당자가  말하더라구요..개인적으로 워낙 블러그를 통해 실황 중계가 잘되고 기술적인 내용 보다는 네트웍과 마케팅이 강한 컨퍼런스라 저는 참석을 포기했습니다. 대신 5월에 열릴 Xtech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좀 부연하면 근래 XML의 표준화 동향을 보고 판단하건데 주춤하던 XML이 좀 더 탄력을 받을 것 같고 Xtech이 원래 유럽쪽에 열리는 컨퍼런스라 비지니스보다는 XML 등 표준 기술에 대해 많은 정보가 교환되기에 웹2.0엑스포 대신 참석할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시는 것처럼 제가 몸담고 있는 씽크프리는 미국에서 영업과 마케팅을 하기에 당연 이번 컨퍼런스에 참석합니다.    업계의  큰 TJ로 통하시는 씽크프리 강태진 대표(실물이 더 멋집니다)가 연사로 참석을 하여 "Extending your Web Service to Include Editing Office Documents" 주제로 이번에 추가 개발한 Editor Open API를 소개하고 발표를 합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따로 정리를 한번 하도록 하겠습니다만 간단히 요약하면 publish된 오피스 문서를 어디서나 편집할 수 있게 해주는 ThinkFree Eidtor와 Viewer 등을 이용해 웹 오피스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무래도 이번주는 이번에 열리는 컨퍼런스를 많이 보게 될 것같고 주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한주가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총 5개의 트렉으로 구성되어 기술과 운영, 그리고 마케팅과 비지니스, UI 및 디자인 , 해당 업체들의 기술들을 소개하며 웹2.0 비지니스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눈에 띠네요.. (  Web 2.0 Fundamentals , Web 2.0 Services & Platforms , Web Operations , Marketing & Community , Design & User Experience , Strategy & Business Models , Products & Services  )

무척 재미날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중에 엔터프라이즈 2.0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Dion Hinchcliffe 씨가 참석한 Web 2.0 for Government and Non-Profits 세션도 눈에 띠네요.. 요즘 웹2.0 스타일을 여기저기 적용하는 데 국내에서도 정부 기관에서 Government 2.0에 관심이 많은가 봅니다. 저도 이번 주 유사한 발표가 하나 잡혀 있습니다.

도움이 될 만한 컨퍼런스 정보와 의견을 금주에 올리겠습니다. 혹 얻으시는 정보 있으시면 트랙백 부탁합니다.
 


Posted by 박재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