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학교에서도 , 회사에서도 발표가 많습니다. 멋진 발표 자료로 청중을 설득하는 하는 기술에 대한 책도 많은 것을 보면 더욱 그러한 것 같습니다. 운좋게도 저는 과거 미국 아더앤더슨에서 2주간 발표 자료 작성법과 발표 방법에 대해 교육받은 적이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무척 많은 도움이 되는 교육이었습니다.
 
그런데 발표를 하다보면 간혹 발표 자료가 열리지 않거나 , 새로 만든 발표 자료를 급히 사용해야 하거나 , 또는 아예 노트북이 작동이 안되는 등 많은 주변 문제들로 인해 발표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혹, 언제 어디서나 발표 파일을 인터넷에 두고 운영체제나 브라우져 종류에 상관없이 발표를 한다면 어떨까요?

이번에 씽크프리에서 PPT 파일을 SWF로 실시간 변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운영체제와 브라우져와 상관없이 웹 브라우져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멋진 발표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이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씽크프리 UCC서비스인 thinkfreedocs 에 접속을 하면 됩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PPT 파일을 업로드하면 아래와 같이 문서 제목 옆에 TV 모양의 아이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V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Swf로 변환된 PPT 문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를 resize해도 화면 크기가 자동으로 변동됩니다. 또한 하단 오른쪽의 버튼을 누르면 전체 화면으로 전환하여 발표가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박재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