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for image

SaaS-Cloud 2009. 4. 9. 22:27

심신이 바쁠 수록 여유를 찾어야 하는 데 요즘은 글하나 정리하기가 쉽지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여유를 좀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지난 3월달 눈에 띄는 기사가 하나 실려있어 메모를 해 둔 소재가 있었는데 지금에서야 정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다음과 같은 기사가 눈에 띠었습니다.

pixazza.com  , http://pixazza.com/press-releases/
Google, 인터넷 쇼핑 기술의 AdSense 기술 보유 벤처 기업인 Pixazza에 575만 달러 투자 라운드 참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운영중인 제 블러그에도 Adsense 광고를 붙였듯이 Adsense는 말 그대로 구글의 가장 큰 수익원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Adsense 기술을 인터넷 쇼핑에 적용한 기업이 있고 이 기업에 구글이 투자를 했다하니 관심이 가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Pixazza는 웹 페이지상의 사진에 제품 구입 링크를 붙일 수 있는 Product in the Picture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광고 주나 블러그 운영자나 Website Publisher 및 사진에 있는 제품을 식별할 수 있는 전문가들을 위해 Web상의 사진과 이미지를 클릭 가능한 콘텐츠로 손쉽게 만들게 해줍니다. 실제 약간의 자바스크립트 코드만을 추가하면 모든 작업을 손쉽게 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러거나 웹 사이트 운영자가 자신의 이미지를 광고 채널로 사용하게 해주고 이 채널에 광고주의 광고나 상품 구매 페이지를 연결하게 해준다는 면에서 Adsense 와 아주 유사하죠^-^. 개인적으로는 이런 모델을 빨대 모델이라고 불렀습니다. 하도 국내에서 기업용 S/W 를 개발.판매하는 게 더럽고 힘들어서 개인적으로 돈이 흘러가는 모델에 빨대를 꼽고 좀 편히 사업했으면 좋겠다라는 얄팍한 생각을 했었죠!!

하여간 웹 기술의 발전은 다양한 빨대 모델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 뭔가를 하게 된다면 이런 비지니스 모델로 뭔가를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Posted by 박재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d.hatena.ne.jp/moreta BlogIcon moreta 2009.04.10 22: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빨대모델 음.. 머리속에 박아놓아야겠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