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습 하나 ,  SaaS 코리아 포럼
지난 주 금요일 오전에는 국내에서 SaaS 모델을 확산하기 위한 포럼을 구성하기  위한 모임이 있었습니다. 이미 몇 달에 걸쳐 국내  SaaS 관련 23개의 업체 및 단체들의 담당자들이 모임을 갖고 국내  SaaS 사업의 활성을 위한 준비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11월에 발족할 예정인데 정말 객관적이고 현실적으로 잘되었으면 합니다.

모습 둘 , 2007 온라인  S/W 시범 사업
정부에서 2007년 추진한 온라인 소프트웨어 시범 사업의 결과로 온라인 소프트웨어 서비스가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해당 사업에 대해서는 여러 말들이 있었죠. 당시 제가 쓴 글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장비가 맥북이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하거나 리눅스를 써야 합니다. 아무래도 사용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은행 사이트들도 액티브X때문에 시도때도 없이 충돌로 다운되는 데 더 이상 액티브 컨트롤을 설치하기 싫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아래 글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모습 셋 , 내년 SaaS 사업 웹 기반 추진
아이러니컬 하게도 전자신문의 10월 19일자 "내년 SaaS 사업 웹 기반 추진"이란 기사를 보니  2008년에는 웹 기반의  SaaS 시범 사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2007년에 진행한 스트리밍 기반의  SaaS 사업은 어떻게 되나요!

정부 기관, 관련 업체들이 SaaS 활성화를 위한 노력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시나 실적보다는 내실있는 사업으로 좋은 결실이 있었으면 합니다.


Posted by 박재현
,